스크린 야구의 전설

레전드소식

제목 조선일보_스크린 골프·야구… 체험형 스포츠 게임 선도
등록일 2016.10.18 조회 7,564

 

 

헤드라인: 스크린 골프 · 야구 ··· 체험형 스포츠 게임 선도

 

매체: 조선일보

 

게재일: 2016. 10. 17

 

 


 

오동석 대표./클라우드게이트 제공


최근 여가 시간의 증대로 스크린 골프와 같은 온라인 스포츠 게임 산업이 점차 확대되고 있다. 그중에서 ㈜클라우드게이트(대표 오동석, www.legendbaseball.co.kr)는 스크린 야구 게임인 '레전드야구존'의 개발 및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회사는 스크린 골프 등 온라인 게임 개발 경험을 가진 기술진과 프로야구 선수의 참여로 최고 수준의 체험형 스포츠 게임을 선보인다. 이들은 체험형 스포츠 게임에 대한 정부의 육성정책과 시장의 활성화를 기반으로, 전문화된 스포츠 게임 전문 개발 및 운영사로의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오 대표는 "스크린 야구는 게임을 하는 사람이 타석에 들어서 투구하는 피칭 머신을 상대하는 만큼, 스크린 골프보다 더욱 역동적이다"고 말하며 "공을 맞힐 때의 감도는 골프보다 훨씬 세고 공의 궤적을 바라보는 쾌감도 있다"고 전했다. 레전드야구존은 KBO 은퇴선수협회와의 협약으로 전국의 야구장 시뮬레이션을 활용해 한층 현장감이 느껴지도록 기획됐다.

   

레전드야구존은 점주들과의 상생을 목표로 한다. 오 대표는 "앞으로 국내에는 350~400개 매장을 개점할 계획이다. 점주와의 상생을 위해 매장 수를 제한하고 시스템과 콘텐츠의 수시 업데이트 시에도 추가적인 비용 청구를 자제할 것"이라고 말했다.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클라우드게이트는 올해 일본·대만·미국 시장에 진출해 사업화 및 현지 시장에 대한 대응력을 갖추고, 글로벌 IB 투자·유치를 통한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섰다. 지난 1월, 일본 진출을 위해 현지법인을 설립했고 현재 일본 내 유명 아케이드에 기계를 설치해 시장성을 타진 중이다. 이미 일본 시장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어 올해 안으로 매장을 열 예정이다.

  

한편, 오 대표는 VR 및 모바일 게임 사업에도 비전을 품고 있다. 현재 스포츠와 연관성이 높은 체험형으로서의 VR 게임 개발과 해외 시장 진출을 눈앞에 두고 있다. 클라우드게이트는 앞으로 축적된 모바일 게임 기술을 유명 IP와 결합해 제품화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레전드야구존을 기점으로 현재 개발 중인 스크린 테니스 등 다양한 스포츠 시뮬레이션 게임을 순차적으로 론칭할 예정이다.

  

오동석 대표는 "온라인 게임 및 모바일 게임에서 성공적인 경험을 쌓은 인력을 기반으로 기술 융·복합형 스포츠 게임을 개발해 그 분야의 선두주자가 되고자 한다"며 포부를 밝혔다.

  

 

[조가희 시니어조선 기자]

 

 

창업문의
레전드야구존 카달로그
전국경기장 찾기검색